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뇌졸중 예방하려면 운동 즐기며 꾸준히 해야
[ 2017-09-22 11:14:05 ]
  
운영자
조회수: 552        


 
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정도의 최소 기준의 운동량을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운동 습관이 시간이 감에 따라 변하는 사람들 보다 뇌졸중 발병 위험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.


9일 콜럼비아대학 연구팀이 '뇌졸중'지에 밝힌 6만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1995-1996년 사이와 2005-2006년 사이 두 시점에서 운동 습관을 비교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.


연구종료시 전체적으로 987명에서 뇌졸중이 발병한 가운데 연구결과 양 시점 모두에서 주 당 적당 강도의 운동을 150분 가량 하는 여성들이 운동 습관이 변한 여성들 보다 허혈성 뇌졸중과 치명적 뇌졸중 그리고 어떤 종류든 뇌졸중이 발병할 위험이 각각 30%, 38%, 12%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.


연구시작시에는 운동기준 만큼 운동을 하지 않다 종료시에는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권고기준 만큼한 여성들은 치명적 뇌졸중과 어떤 형태든 뇌졸중이 발병할 위험이 각각 35%, 27%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.


반면 연구 시작시 에는 운동 기준을 맞추어 운동을 하다 종료시에는 하지 않은 여성과 양 시점 모두에서 하지 않은 여성들은 치명적 뇌졸중을 포함한 어떤 형태든 뇌졸중 발병 위험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.


연구팀은 "운동의 강도 보다는 운동을 즐겨 꾸준히 하는 것이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"라고 강조했다.   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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